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승리호, 미래 우주도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by 요링조링 2023. 1. 11.
반응형

승리호

김태호는 2100년의 서울에서 살고 있는 인물입니다. 미래의 서울은 쓰레기 더미로 뒤덮인 오염된 도시입니다. 우주공간과 지상은 마음대로 오갈 수 없는 공간이며, 쓰레기 더미는 지상으로 떨어집니다. 김태호는 우주 공간에서 떨어진 시신을 보기 위해 낙하물을 관리하는 곳으로 찾아갑니다. 그곳의 관계자를 만나 식량을 주며 시신의 신원을 확인합니다. 하지만 그 여자아이는 김태호가 찾는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승리호는 우주선의 이름으로 태호와 장선장, 엄동이, 타이거 박은 우주쓰레기들을 수집해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우주쓰레기를 수집하는 것은 승리호 하나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경쟁을 해서 쓰레기를 쟁취해야 합니다. 승리호를 조종하는 조종사는 태호로 조종실력이 뛰어나 쓰레기더미를 빼앗겨 본 적이 없습니다. 수집해 온 쓰레기를 파려고 하지만 조종을 하는 과정에서 위성 안테나를 부러뜨려 배상을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막막한 시간이 지나고 승리호는 우주쓰레기 더미에서 우주선을 발견하게 됩니다. 쓰레기인 줄만 알았던 우주선이지만 조금 손을 보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주선 안에 들어가 확인을 하는데 여자아이가 우주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어디서 왔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이들은 아이의 부모님을 찾아주고 사례금을 받자는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도로시

아이를 일단 승리호에 태우고 어디서 왔는지 궁리를 하던 도중 TV에서 도로시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사실 도로시는 인간이 아닌 로봇이었고, 몸속에는 수소폭탄이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진실을 알게 된 승리호 멤버들은 도로시의 작은 몸짓하나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시작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 경찰에 신고를 하려고 했으나 승리호 밖에 묶어 놓자는 결론이 났습니다. 밧줄을 들고 도로시를 묶기 위해 다가갔지만 폭탄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태호는 겁을 먹습니다. 그 와중에 도로시가 들고 온 가방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안의 물건들을 확인합니다. 가방 속에는 강현우가 쓴 논문과 크레파스, 스케치북이 들어있었습니다. 강현우가 어떤 인물인지 추궁을 하던 와중 도로시가 죽어가는 식물을 살려내는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이상하게 생각했지만 가방 속에서 알게 된 강현우라는 인물과 통화를 하고 도로시를 돌려보내기로 합니다. 거액의 돈을 받기로 하고 만나서 거래를 하기로 했지만 의문의 사람들에게 자꾸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도로시는 폭탄이 담긴 로봇이 아니라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알게 됩니다. 진실을 알게 된 태호는 도로시를 지키기 위해 노력을 하게 됩니다. 결국 도로시를 지키는 데 성공한 승리호는 지구를 다시 깨끗하게 복구시키는 데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에게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승리호 멤버들은 칭찬을 받게 됩니다.

김태호 배우

승리호의 김태호를 연기한 배우는 송중기입니다. 그는 고운 외모와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송중기는 2007년에 드라마 칼잡이 오수정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처음 맡았던 연기는 기자 역할로 단역이었습니다. 일 년 뒤 유명한 쌍화점에서도 노탁을 연기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2011년에는 뿌리 깊은 나무에 출연을 하며 사람들에게 연기를 인정받으며 좋은 배우로 평가를 받기 시작합니다. 이처럼 연기인생으로 성공한 송주니는 사실 처음부터 배우가 꿈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쇼트트랙 선수로 활약을 했습니다. 그러나 중학교에 입학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부상 등의 문제로 운동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동계 올림픽을 꿈꿨던 그였지만 현실을 받아들이고 공부에 전념을 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던 끈기와 승부욕 덕분에 성적도 금방 올릴 수 있었고 수시로 연세대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저를 맞추지 못해 재수를 하였고, 재수결과 성균관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됩니다. 입학 후 학교의 표지 모델로 활동을 했고 이것을 계기로 연예계활동을 시작합니다. 이처럼 송중기는 자신의 진로가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해서 한 분야에 성공했습니다. 끈질기게 노력한다면 안 되는 건 없다는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