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언맨 3, 이대로 끝나버린 영웅

by 요링조링 2022. 12. 9.
반응형

출처 네이버 영화

폭발하는 아이언맨 슈트들

영화 첫 시작부터 지금껏 만들어진 슈트들이 자폭을 하며 시작을 합니다. 과학 행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킬리언과 토니는 인사를 주고받습니다. 킬리언은 평소 토니에게 관심이 많았고, 토니에게 자신의 명함을 주며 자신의 회사에 한 번 와주면 안 되냐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토니는 함께 일해보고 싶다는 진심 없을 말을 건네며 이후 옥상에서 만날 것을 약속합니다. 하지만 그냥 한말이었던 스타크와 달리 킬리언은 옥상에서 토니가 오기를 기다리다 혼자서 새해를 맞이하게 됩니다. 토니는 이 일로 인해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는 채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 토니가 유명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정신이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지키지 못할 약속을 내뱉는 토니 모습에 실망을 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그저 내뱉은 한마디에 상대방은 기대를 하고 좋아했다가 그 약속이 지켜지지 못했을 때 좋아했던 마음이 분노로 바뀌는 일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 증세를 보이는 아이언맨

로키와 뉴욕에서의 전쟁 이후 아이언맨은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습니다. 현실적이지 않은 전투를 겪고 트라우마가 생겨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죽음을 눈앞에서 피한 토니는 자신뿐만 아니라 페퍼를 지켜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려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그날의 기억을 조금이라도 잊기 위해 억지로 슈트 개발에 많은 시간을 보내며 하루하루를 버텼습니다. 이 와중에도 미국 전 지역에서는 잇달아 테러 사건이 일어나고 있었지만 토니는 애써 외면하며 지냈습니다. 회사의 모든 경영권도 페퍼에게 넘겨버린 아이언맨은 또다시 슈트 개발에 몰두를 하였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토니의 회사로 찾아온 킬리언은 자신의 기술을 페퍼에게 열심히 설명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기술이 악용되면 엄청난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판단 페퍼는 그의 기술을 단번에 거절합니다. 행동이 어딘가 모르게 수상한 킬리건을 보며 경호원은 토니에게 이 사실을 알립니다.

수상한 움직임

킬리건의 행적을 계속해서 뒤따라 가던 경호원은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테러에 피해를 입어 목숨이 위태롭게 된다. 이 일을 계기로 분노한 토니는 테러를 일으키는 만다린에게 도발을 시도합니다. 그저 도발을 하려던 것뿐이었지만 실수로 자신의 집 위치를 공개해 버리고 맙니다. 자신의 집이 위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도망치려고 짐을 꾸리지만, 곧바로 나타난 만다린의 미사일이 집을 난장판으로 만듭니다. 재빠르게 슈트를 착용한 아이언맨은 페퍼에게도 슈트를 입혀 아수라장에서 빠져나올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자신이 착용한 슈트는 완성품이 아니라서 제대로 피할 수 없었고, 집과 함께 바다 깊숙이 빠지게 됩니다. 또다시 위험에 빠져 목숨을 잃을 위기에 빠진 아이언맨을 살려준 것은 토니 자신이 만든 슈트였습니다. 미완성인 슈트의 팔 부분만 분리가 되면서 깊은 바닷속에서 토니를 끌어올려 주었습니다. 또다시 불미스러운 일이 생겨 토니의 정신건강이 걱정됩니다.

만다린의 정체

자신의 집을 습격한 만다린을 만나기 위해 만다린이 누구인지 찾기 시작합니다. 슈트를 입고 무장해 만다린의 집에 들어가 공격을 할 계획이었지만, 미사일로 인해 모든 슈트들이 망가져버렸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던 스타크는 자신의 뛰어난 두뇌를 이용해 여러 무기들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많은 준비를 마치고 만다린을 찾아갔지만 범인은 킬리건이라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첫 만남에서 약속을 깨버린 토니에게 실망을 한 킬리건은 대갚음해 주기 위해서 복수를 꿈꿔왔던 것입니다. 페퍼에게 이상한 기술을 적용시킨 뒤 인질로 삼아 아이언맨을 협박하기 시작합니다. 좌절하던 그때 마침 슈트가 복구가 되어 슈트를 착용하고 싸움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슈트를 이용하여 킬리건을 제압한 토니는 페퍼에게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는 사과를 합니다. 그리고 슈트에게 벗어나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만들었던 모든 슈트를 폭발시키기 시작합니다. 이 장면에서 페퍼를 향한 마음이 진심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공을 들여 만든 작품들을 한 번에 폭발시켰기 때문입니다. 모든 게 마무리된 상황에서 토니는 자신의 가슴에 아크 리액터를 던졌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