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터솔져, 임무를 수행해나가는 캡틴 앞 등장

by 요링조링 2022. 12. 10.
반응형

출처 네이버 영화

캡틴의 임무

캡틴은 블랙 위도우와 함께 해적들에게 납치된 실드의 승무원들을 구합니다. 혼자서 배에 침투해서 갇혀 있던 실드 요원들을 구출하는데 성공하는 캡틴 아메리카는 서둘러 빠져나옵니다. 함께 임무를 나간 블랙 위도우는 해적의 배에 저장된 정보를 USB에 담아서 옵니다.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블랙 위도우의 단독 행동은 캡틴의 심기를 건드렸고 말다툼을 하게 됩니다. 사실 알고 보니 단독 행동은 닉 퓨리가 시켜서 한 임무였고, 자신 몰래 임무를 준 국장에게 캡틴은 큰 배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국장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주며 캡틴을 진정시키며, 앞으로의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배에서 빼돌린 USB 안의 정보를 확인하기 시작하는데 암호로 잠겨있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자신의 이름이 비밀번호라는 것을 알게 된 닉 퓨리 국장은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프로젝트를 연기 시킨 뒤 아무도 모르게 약속을 잡고 이동을 하는데 경찰의 습격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습격한 경찰은 실제 경찰이 아니었고, 닉은 간신히 그들을 따돌리고 목숨을 지킵니다. 그렇게 안심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한쪽 팔이 쇠로 된 남자가 나타나 습격을 합니다. 도망치듯 캡틴의 집으로 온 퓨리는 누군가 도청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알려줍니다. 하지만 어디선가 날아온 총알이 맞아 쓰러지게 됩니다.

닉 퓨리의 죽음

총에 맞고 쓰러지기 직전 USB를 캡틴에게 건네며 아무도 믿지 말라는 말을 합니다. 그 말을 마지막으로 정신을 잃어버린 퓨리는 수술 도중 사망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닉의 죽음에 사람들은 마지막까지 함께 있었던 캡틴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해적들과 인질극을 꾸몄었는데 거래가 잘되지 않자 습격을 당한 것이었습니다. 실드 몰래 해적들과 손을 잡고 일을 꾸민 일을 알고 모두들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실드를 나와 돌아가려는데 엘리베이터 안에서 요원들의 습격을 받은 캡틴은 가까스로 탈출하게 됩니다. 곧바로 USB를 숨겨둔 장소에 돌아오는데 나타샤와 마주쳐 실랑이를 벌이게 됩니다. 아무도 믿지 말라는 닉의 말에 서로를 의심하고 있던 둘은 경계를 풀고 USB를 해독하기 시작합니다. 암호가 만들어졌던 위치를 파헤친 둘은 곧바로 라이히로 출발합니다.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 슈트를 입고 싸울 수 있는 팔콘을 데려가기로 결정합니다. 캠프에 도착을 하자 한쪽 팔이 쇠로 된 남자가 다시 나타나 세 명의 앞을 가로막았습니다. 캡틴과 싸움을 하던 도중 날아가 쓰고 있던 마스크가 벗겨지는데 버키가 나타났습니다. 죽을 줄 알았던 친구의 등장에 캡틴은 기쁘지만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윈터 솔져는 뛰어난 암살자이지만 살인 병기로 만들어진 무기에 불과했습니다. 이전 기억은 모두 지워져 버리고 분노로만 가득 차 있었습니다. 체포가 돼서 끌려가던 세 사람은 어디론가 도착하는데 그곳에는 닉 퓨리가 살아있었습니다. 실드 내부의 이상함을 느낀 그가 죽은 척 위장을 하고 프로젝트의 정보를 빼내려고 한 것입니다.

슈퍼 솔저의 능력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캡틴의 오래전 친구로 밝혀진 슈퍼 솔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캡틴만큼 우수한 신체능력을 가진 솔저는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히드라에게 세뇌당해 임무를 충실히 실행합니다. 세뇌가 얼마나 강한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이 기절하기 직전까지 임무를 수행하려는 모습이 무섭습니다. 힘뿐만 아니라 스피드 면에서도 월등히 뛰어나 상대하기 까다로운 적입니다. 가까이에서 칼을 들고 전투하는 것에 익숙하지만 사격실력도 뛰어나 영웅들도 쉽게 제압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세뇌나 조금 풀리면 본래 버키 모습이 나타나 살인과 전투를 싫어하게 됩니다. 한쪽 팔은 쇠로 되었으며 캡틴의 방패 못지않은 견고함을 보여줍니다. 아무도 잡지 못한 캡틴의 방패를 한 팔로 쉽게 잡는가 하면 방패를 던져 캡틴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방패를 받은 캡틴이 뒤로 밀리는 것을 보면 버키의 팔이 조금 더 단단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체가 개조되고 세뇌를 당해 암살을 저지르는 버키는 히드라의 가장 큰 피해자입니다. 하지만 세뇌당한 상태라 해도 너무 많은 사람들을 죽였기에 세뇌에서 깬 버키가 감당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하루빨리 히드라의 지배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살며 사람들을 위해 힘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